2022년 5월 1일 일요일

Mac에서 QtDesigner로 윈도우(창)을 만들고 실행해보기(헬로우 월드)

 맥에서입니다. Qt Designer 경량버전 설치

앞에서 Qt Designer경량버전을 설치하였습니다. 런처패드로가서 실행합니다.

1. Main Window 로 지정하고 > Create 버튼을 선택합니다.

2. 왼쪽에서 pushButton 위젯을 드래그하여 (2)와같이 위치시키고 > (3)과 같이 이름을 testButton으로 바꾸어줍니다(이 이름은 기억해야 합니다) > 그리고 test.ui 라는 이름으로 저장해둡니다. 저장위치를 기억해야 합니다.


3. 같은 위치에 VSCode 나 텍스트 편집기등으로 아래와 같이 작성하여 test.py라는 이름으로 저장하고 실행합니다.

import sys
from PyQt5 import uic
from PyQt5.QtWidgets import QApplication, QMainWindow

form_class = uic.loadUiType("./test.ui")[0]

class WindowClass(QMainWindow, form_class):
def __init__(self):
super().__init__()
self.setupUi(self)
self.testButton.clicked.connect(self.btnClick)
def btnClick(self):
self.testButton.setText('test')
print("버튼이 클릭되었습니다.")


if __name__ == "__main__":
app = QApplication(sys.argv)
myWindow = WindowClass()
myWindow.show()
app.exec_()

4. 윈도우가 하나 나타나면 버튼을 크릭해봅니다. 아래와 같이 버튼의 캡션이 "test"로 바뀌고 콘솔창에 "버튼일 클릭되었습니다." 라고 표시됩니다.


5. 델파이 보다는 번잡하군요. 그렇게 생각해보면 델파이는 정말 대단해요....


댓글 없음:

tensorflow gpu 사용하기에서

 tensorflow 설치시 주의해야 한다. # Anything above 2.10 is not supported on the GPU on Windows Native python - m pip install "tensorflow<2.11...